* 관련링크
- 첫 글 및 시리즈 글 링크 : https://soulslip29.blogspot.com/2025/07/d-som-2_12.html
- 판정이 같은 프레임 생략 있음
- 쓰다보니 길어지는 듯...
* 용어
- f : 프레임, 시간 (던드는 초당 60프레임 게임입니다. 1프레임 = 16.66 ms)
- 스프라이트 : 그림 장
- (Z축 공격범위에서) 위에서,아래에서 : 아군이 적으로부터 위,아래에 있을때 기준.
* 참고정보
- 아군 그림자의 상하폭 : 9도트
- Z축 공격범위 수치는 그냥 기록한거고 그림 참고
* 내용 중 특이사항 요약
- 하피 무적버그 주의
- 맨스콜피온 녹색은, 점프폭발 후 무적시간이 생긴다.
■■■ 보스 판정박스 3 - 하피, 맨스콜피온bros.
■■ 하피 (Harpy)
■ 몸체 겹쳐서 그림자 비껴지는 위치 (평타로 타격 가능한 Z축상 끝위치) : 하피는 몸체 위쪽이 넓음
* 위쪽 : 그림자간격 7도트 떨어진 위치
* 아래쪽 : 그림자겹침 1도트 위치
- 그림자를 위에서 비끼면, 3도트만큼 안맞는 여유가 있음.
- 그림자를 아래에서 비끼면, 1도트 만큼 안맞는 여유가 있음.
■ 하피 판정박스들
▶ 등장시
▶ 몽둥이 + (전진) 할퀴기
ㄴ몽둥이 _ Z축 공격범위 (「할퀴기, 발톱강습」도 동일)
- 위에서 : 그림자 비낀 위치(하피와 그림자 7도트 간격)에서 아래로 3도트까지 가도 안맞음. 4도트 접근하면(그림자간격 3도트 이내) 맞음.
- 아래에서 : 그림자 비낀 위치(하피와 그림자겹침 1도트)에서 위로 3도트까지 가도 안맞음. 4도트 이상 접근해서 그림자가 5도트 이상 겹치면 맞는다.
▶ 지상돌진
- 기상직후 쓸땐 반격몽둥이처럼, 첫 스프라이트(공격판정 나오기 직전)까지 무적입니다.▶ 공중 돌진
ㄴ공중돌진 _ Z축 공격범위 (「지상돌진, 지상날개짓, 공중날개짓」 도 동일) : 몽둥이 등 보다 밑으로 2도트 내려가있음.
- 위에서 : 그림자 비낀 위치(하피와 그림자 7도트 간격)에서 아래로 5도트까지 가도 안맞음. 6도트 접근하면(그림자 간격 1도트 이내) 맞음.
- 아래에서 : 그림자 비낀 위치(하피와 그림자 1도트 겹칩)에서 위로 1도트까지 가도 안맞음. 2도트 이상 접근해서 그림자가 3도트 이상 겹치면 맞는다
▶ 지상 날개짓
- (필요없는데 걍 올림) Z축 공격범위 : 위 「지상돌진,공중돌진,지상날개짓」 과 동일.
▶ 공중 깃털
▶ (날아올라) 발톱강습 : 무적시간 있음
- 날아오른후 고작 1f 동안만 몸체 있고 -> 어느정도 내려오기 전까지 무적(날아오를때 잠시 그림자가 커짐)
▶ (날아올라) 강습잡기 : 흔들어도 대미지는 똑같음
- 비공정 맵 우상 부분에서는 안맞을 가능성이 있는 꼼수가 있다.
: 하피가 우상측에 위치하지 못하므로 우측에서 습격시는 아래쪽에서 나타남.
- 타이밍 맞춰 A 등으로 쳐낼 수도 있는데, 그냥A로는 어렵고 백점프 밑+A 같은게 더 쉬움
직자는 백점A도 쉬움.
▶ 다운 _ 지상
▶ 다운 _ 공중
- 공중에서 패면 곧 무적이 되어버린다. 땅에 바운드되기 전까지.■ ★하피 무적버그 : 구울처럼 무적버그가 있어서 황당하게 만든다.
: 하피를 다운시키는 공격(하피가 공중에 있을 때도) 후, 하피가 쓰러지지 않고 날아올라 공중돌진 시 발생.
공중에 떠서 움직이는데, 이후 해당 공격에 무적이 된다. 다른 공격을 맞춰야 풀리며, 지상으로 내려와도 무적 지속됨. 시간이 지나면 풀리기도.
☆마법사로 상대시 주의 : 점프A에 무적이 될 수있다.
■ 그 외
* 구석에서 공중돌진땐 기사 대공기 첫타에 안맞음.
■■ 맨스콜피온 (Man Scorpion)
1인 C모드 전사계 캐릭들로 해보면 더러움(?)과 난이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. 방패를 잘 써야만 이길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시프는 오히려 일반C모드보다 가드가 있는 레드C모드가 나을지도?
녹색 맨스콜피온이 더 사기였음.
■ 몸체 겹쳐서 그림자 비껴지는 위치 (평타로 타격 가능한 Z축상 끝위치) : 맨스콜은 몸체 아래가 더 넓음
(스콜피온이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그림자 위아래가 1도트씩 커지는데 그거 기준)
* 위쪽 : 그림자겹침 3도트
* 아래쪽 : 그림자간 7도트 간격
(노란선은 그림자 바깥을 표시)
=> 아래 모든 공격들의 Z축 공격범위 고려시,
- 그림자를 위,아래 어디에서 비끼든 3도트만큼 안맞는 여유가 있음. (낫날리기 제외)
■ 맨스콜피온 판정박스들
▶ 평상시 : 평상시에도 앞집게에 공격판정이 있다. 가드 가능.
▶ 마법 _ 라이트닝볼트 : 마법쓰는 중엔 화면 이동이 잠긴다.
- 라볼 때는 D키를 쓸 수 없으나, 석화빔 땐 쓸 수 있다.
ㄴ라볼 _ Z축 공격범위 : 아래로 쏠려있음.
- 위에서 : 그림자 최하단이 2도트이상 넘어야 (부터 아래로 가면) 맞음
- 아래에서 : 그림자간격 1도트 이내부터(위에서) 맞음
▶ 잡기(독침) : ☆잡혔다면 풀지 말아야
가드 불능이다. 녹색 것이 가드된다고 착각하면X.
- ★ 이 잡기에 맞았을 때, 흔들어서 풀면 앞집게에 추가로 피격된다. 흔들지 않는 게 보통 이득이다. 간혹 정말 빨리 풀려야 몇도트 이득이고 나머지 경우 손해다.
- 빨리 풀면 몇도트 이득되는 경우를 한번 봤는데 다시 캡쳐가 잘 안된다. 정말 저확률로 발생하는 듯.
앞집게 공격판정 덕분(?)에 앞에서 붙어있으면 일반방패로 가드됨.
- 다른 무적기술(짧은점프)로 연결되는 경우 : 10사기인듯. 때릴 수가 없다.
▶ 다운
■ 녹색 맨스콜피온 차이
▶ 녹색 맨스콜피온의 잡기 모션은 가드가 된다 + 일반 타격 or 잡히는 2가지의 결과
- 몸통 쪽으로 붙으면 잡힐 수도 있다 (방패범위가 닿는 위치라면, 잡히기 전 가드 가능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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