처음보는 사소한 글리치 발견하여 기록.
* 용어
- 스프라이트 : 그림 장
- f : 프레임, 시간 (던드는 초당 60프레임 게임입니다. 1프레임 = 16.666 ms)
● 글리치 설명
「↓+B」 로 앉을 때 보통 「↓」가 먼저 입력되기 때문에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동작이 나온 다음 앉아집니다.
그런데, 「↓+B」가 정확히 동시에 입력되어 이동하는 동작이 나오지 않고 앉아지면, 첫 1프레임이 단축됩니다. 보통 1프레임짜리 스프라이트가 처음에 나오므로 스프라이트 생략됨.
전캐릭 공통.
에뮬의 1f씩 진행기능(Houba의 경우 기본값 「쉬프트+P(일시정지)」 인듯)으로 확인가능 합니다.
1. (보통의 경우) 「↓」이 약간이라도 먼저 입력되고 「B」 가 입력되는 경우
2. (정확히 입력시) 「↓+B」 동시입력
: 첫번째 스프라이트가 생략이 되고, 두번째 스프라이트부터 나온다 : 1f 더 빨리 앉을 수 있다.
* 마법사는 첫 스프라이트가 2f 짜리라서 -> 1f 로 단축됨.
=> 근데 입력이 어렵기도 하고 별 의미는 없는 글리치.
● 아군 앉기 시간
= 완전히 앉은 판정(리치의 지진을 안맞는)까지 걸리는 시간
- 기사 : 보통 9f (10f 째에 이동가능) / 단축시 8f
ㄴ기사만 스프라이트가 한장 더 많아서(5장) 2f 더 걸린다.
ㄴ스프라이트 순서대로 머무르는 시간 : (1f) -> 1f -> 2f -> 2f -> 3f (괄호는 단축시 생략되는 스프라이트)
- 나머지캐릭 : 7f (8f째에 이동가능) / 단축시 6f
위 그림의 엘프를 예로 들자면, 스프라이트 순서대로 머무르는 시간 : (1f) -> 1f -> 2f -> 3f (괄호는 단축시 생략되는 스프라이트)
* 참고로 일어나는 동작 : 시프는 3f, 나머지캐릭 5f 걸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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