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수정1(2025-08-16) : 블랙 - 그외 항목에 넷플 싸다구 사례 추가
* 수정3(2025-08-30) : 그린 '브레스 맞는 위치 참고용2' 추가
* 관련링크
- 첫 글 및 시리즈 글 링크 : https://soulslip29.blogspot.com/2025/07/d-som-2_12.html
* 용어
- f : 프레임, 시간 (던드는 초당 60프레임 게임입니다. 1프레임 = 16.66 ms)
- (Z축 공격범위에서) 위에서,아래에서 : 아군이 적으로부터 위,아래에 있을때 기준.
* 참고정보
- 아군 그림자의 상하폭 : 9도트
- Z축 공격범위 수치는 그냥 기록한거고 그림 참고
* 내용중 특이사항 요약
글 (https://soulslip29.blogspot.com/2025/07/d-som-2.html) 에도 이미 쓴적 있으나,
- 드래곤 싸다구는 아군중 1번이라도 맞으면 이후 가불됩니다. (http://dnd2.net 「 ∠‘‘) 」 님 정보)
- 꼬리치기는 역가드입니다 (반대방향 봐야 막아짐).
■■■ 보스 판정박스 2 - 블랙드래곤,그린드래곤
: 평상시는 1대씩밖에 안맞으나(망치는 1~2대), 브레스때는 때리는대로 다 들어가는 보스들입니다.
레드C모드에서는 아군이 공중에 있어도 인식하고 공격합니다.
■■ 블랙드래곤 (Black Dragon)
■ 타격 가능한 Z축상 끝위치 (블랙, 그린 동일) : 몸체는 Z축 아래쪽이 더 넓음
기술(전진기, 대공기)은 이거보다 2도트 더 넓습니다(판정박스 04번 글 https://soulslip29.blogspot.com/2025/08/d-som-2-04-1.html '그외 정보' 항목에도 추가함)
= 아래가 유리
■ 블랙드래곤 판정박스들
▶ 브레스
- Z축 공격범위는 블랙보다 약간 아래이고 블랙과 나란히 있으면 안맞기 때문에, 레드C모드에서는 처음에 화면 맨위로 올라가는게 국룰인 듯.
▶ 손톱 (싸다구)
: ★아군중 아무나 1번이라도 맞으면 이후 가드불능이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.
- (방향전환)
▶ 돌진1 - 바로돌진 : 사기기술
ㄴ돌진 _ Z축 공격범위 (돌진1,2 공통) : 위로 매우 넓다. 위에 있으면 불리하다.
- (위) 그림자간격(=그림자사이) 무려 19도트 위치 이상 접근하면 맞는다.
- (아래) 그림자간격(=그림자사이) 9도트 위치 이상 접근하면 맞는다.
= 아군 그림자 상하폭이 9도트 이므로, 아군 그림자크기 간격 이내로 접근하면 맞는다
▲ 위쪽이 사기적으로 넓다
=> 위에 있으면 매우 불리. 평타로 타격 불가능한 위치에서 아군만 맞습니다.
=> 위에서는 무려 10도트 불리 / ☆아래에 있으면 6도트 유리.
▶ 돌진2 - 멈칫 후 돌진
: 근접했을 때만 나오며, 확률상 잘 안나옴
(버그로 공격판정 남아있는 상태에서 싸다구까지 나오는것 까지 캡쳐됨 (종종 발생))
▶ (날아오른 후) 강습
어느정도 연속으로 때리면 발생합니다
- 화면 중앙 기준으로 왼쪽에서 날았다면(바라보던 방향 관계X) 오른쪽에서 나타나고 / 반대의 경우 반대편에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.
■ 그 외
=> 공중인식이 되는 레드C모드에서는, 아래쪽에서 점A가 좋다고 생각됩니다.
* 싸다구 발동시 전체마법도 안전하지 않습니다
■■ 그린드래곤 (Green Dragon)
: 블랙드래곤과 거의 동일하나 살짝 덜(?) 더럽습니다.
Z몸체범위, 공격범위도 동일.
■ 그린드래곤 판정박스들
▶ 브레스
▶ 돌진1 - 바로돌진 : 블랙과 달리 몸체판정이 있어서 덜(?) 사기
▶ 돌진2 - 멈칫 후 돌진 : 블랙처럼 무적입니다.
: (블랙처럼) 근접했을 때만 나오며, 확률상 잘 안나옴
처음 무적 -> 뒤로 살짝 물러난 후 멈칫 -> (보통) 돌진 직전 2f 동안 무적이 아님 -> (공격판정 생기는 타이밍 1f동안 무적아님) -> 무적돌진 시작 -> 끝난후 방향 도는 모션 정도의 시간동안 잠시 무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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