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2016. 10. 25. 16:15 작성됨)
Synology 사의 4-Bay 서버용 케이스 DS916+ 이며 다음과 같이 생겨먹었다.
문제가 생겨 홈페이지에 문의해야 할 경우, 시리얼 번호를 써야만 하는데, 시리얼 번호는 보이지 않는 뒷면에 쓰여 있다. 구석에 박아 놓는 서버 특성상 불편한 점이 아닐 수 없다.
우스운 점은, 홈페이지에 문의 시, 시리얼 번호 도움말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.
서버에 접속하면 시리얼을 볼 수 있다는 얘긴데, 서버에 접속이 안되므로 당연히 다음과 같은 화면은 볼 수 없으며 직접 제품 뒷면을 확인해야만 한다.
애초에 서버에 접속이 된다면, 문의할 일도 별로 없을 것이다.
오른쪽 화면은, 서버접속 가능할때만 볼수있다.
필수 항목인 펌웨어 정보 또한, 서버가 돌아가지 않을 때는 알 수 없다.
문의시 다음과 같은 티켓이 메일로 날아 오지만, 한글로 접수하면 못알아먹겠다는 답변이 며칠이 지나야 온다. 홈페이지는 한글도 존재하지만 말이다.
영어로 접수하니 익일 답변이 왔다.
◆ 서버가 교체한지 한달 정도인데, 겪은 증상은 다음과 같다.
1. 사용자가 서버에 접속이 되었다가, 안되었다가 하는 증상. (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변경후 해결)
2. 위 증상으로 서버를 재부팅하자, 공유기를 통한 서버접속이 안되는 증상 (노트북에서 WI-FI로 서버가 접속되지 않음)
● 참고
- 교체하기 전 서버 : QNAP TS-212
◆ 겪은 증상
- 서버 접속속도 느림. 간혹 서버 접속 안됨. (자주 발생하지는 않음)
- 펌웨어 업데이트시 동작 먹통됨. (업데이트가 더이상 불가하므로 치명적이라 생각됨)
* 문의하면 씹히거나, 답변이 오더라도 무성의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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