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PS1 공략책] 개구리의 그림책 - 초공략본 (J) / かえるの絵本 なくした記憶を求めて 超攻略本ゲームの歩き方 / Kaeru no Ehon - Chou Kouryakuhon

 


PS1로 나온 '개구리의 그림책' 이라는 RPG 비스무리한 게임이 있다.

캐릭디자인을 유명 원화가 타카다 아케미(高田明美) 씨가 했는데, 캐릭 일러스트는 대충 다음과 같은 풍으로 수려하다.

출처 : 인터넷

공략본은 2종류 있는 듯 한데, 둘 중 이 책은 너무 책이 개쓰레기라서 여기에 쓰게 되었다.


흑백(엄밀히 말하는 녹흑백)에, 캐릭일러도 없고, 실려있는 공략도 별로 유용하지 않다.

다른 공략집이 잘 되어있다.


이런 개쓰레기 물건을 왜놈새끼들이 무려 4600엔(원화 대충 4만원 초반)에 팔고있다. 



 거금을 주고 샀으나 돈값을 못하는건 물론, 한놈만 걸려라 식의 범죄자마인드의 물건에 걸려버렸다.

 그에 분노하여 이 글을 작성한다.

 책 내용을 공유도 가능하지만 가치가 없다고 생각된다. 지구상에서 없어져도 될 물건. 나중에 아카이브에나 올려버릴까 생각 중이다.





HDD 사용경험, 오류, 폐기 기록 - 맥스터, 시게이트,WD / 배드섹터, HDD사망

* 소감 : 사용시간이 중요 한 듯 하니, 윈도우의 HDD절전(미사용시 전원OFF)을 켜자.


 1. 맥스터(Maxtor) 40GB - 11년쯤 사용

 2013년 폐기.
 ('퀀텀' 이라는, 옛날 HDD안정성으로 유명했던 회사가 있었는데, 2000년에 맥스터에 합병됨.
 이후 맥스터가 HDD중 최고의 품질로 알려졌던 메이커였는데 2006년 시게이트에 합병되었다.)

 외장HDD로 쓰다가 2013년에 폐기함. 물리배드섹터 발생.



■ 2. 맥스터(Maxtor) 80GB (DiamonMax 10) - 17년쯤 사용

 2022년경 폐기.

 외장하드케이스에 넣어서 가끔 썼었는데, 어느순간 간혹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난다던지, 동작중 반응이 없게 된다던지 하는 증상 발생. 전원을 껐다켜면 또 잘 작동하긴 하나 언제죽을지 몰라 폐기하게 됨.

 혹시 주워갈 사람에게 도움될지도 몰라, 작동정보를 쓴 후 폐기.


 19년이나 지났다니 오래 썼다. 세월이 빨리 간다...